시가총액

[시총 순위]전세계, 사업군별 기업 시가총액 순위

ironjune 2020. 2. 13. 09:53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전세계, 사업군별 시가총액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출처는 http://www.mrktcap.com/finance.html

 

미스터 캡: 전세계 기업 시가총액 순위

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구글·페이스북·삼성전자·아람코·미국 시가총액 순위

www.mrktcap.com

 

1. 전세계

 

1위는 사우디 아람코가 시총 1조7천억... 한화 2,123조원으로 1위! 전체 주식에서 일부만 상장했는데 어마어마하네요.

뒤로는 FAANG 중 넷플릭스를 제외한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구글) 기업들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있네요.

중국은 텐센트가 있네요.

2. IT,인터넷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전세계 시총 순위에 있었든 친구들이 여기에도 있네요. 1~5위 다 미국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단하네요...

 

3. 제약 바이오

존슨앤존슨이 1위, 로슈, 노바티슈 등이 뒤를 잇고 있네요. 화이자,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수혜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애브비도 있네요.

 

 

 

4. 음식료품

네슬레가 1위네요. 이쪽 부분을 잘 몰랐는데... 네슬레하면 네스퀵...? 아니였나요...

그 뒤로 코카콜라, 중국 귀주 마오타이, 펩시, AB inbev(한국의 오비맥주도 이 회사 소속이죠, 버드,코로나, 블루걸, 하얼빈 등등 세계 유명한 맥주회사들을 가지고 있죠)있네요.

 

전세계, 산업군별 시총 상위 기업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번엔 주요 국가별 기업별 시총 순위를 정리하여 업로드 하겠습니다.

미국은 순위가 뻔해보이는데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