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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1분기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1위 차지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 프레시가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분기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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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1분기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1위 차지
-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 집계,..1분기 맥주 브랜드파워 36.3%로 1위
- 카스 프레시, 상위 10위 브랜드 중 유일하게 4분기 연속 상승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 프레시가 국내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4분기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가 실시한 올 1분기 맥주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카스 프레시가 36.3%로 국내 유통되는 국내외 맥주 브랜드들 중 1위를 차지했다. 맥주 브랜드파워에서는 카스 프레시에 이어 국산 브랜드 A(23.4%), 국산 브랜드 B(3.3%)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 ‘호가든’, ‘버드와이저’가 상위 10위에 진입하며 대한민국 선두 맥주 기업으로서 오비맥주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칸타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전국 만 19세 이상 64세 이하의 연간 성인 1만 명을 대상으로 맥주 브랜드의 호감도, 차별성, 인지도 등에 대해 대면과 온라인 설문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매분기 실시된다.
카스 프레시는 코로나19로 한동안 침체되었던 유통 경기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분기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2년 1분기부터 4분기 연속 상승하면서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더 벌렸다.
이는 카스의 차별화된 품질력과 지속적인 소비자 참여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카스는 지난해 월드컵 마케팅, 대구 치맥 페스티벌 등 코로나 침체기 이후 대규모 소비자 캠페인을 이끌었다.
카스 브랜드 담당자는 “카스는 판매량과 브랜드파워라는 두 축에서 압도적 1위인 명실상부한 국민맥주 브랜드다”며 “다가오는 성수기에도 카스는 특유의 청량감으로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여름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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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국제 우수 미각상’ 7관왕
오비맥주가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이 주최한 ‘2023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 7관왕을 달성했다.8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 프레시’, ‘한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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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가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이 주최한 ‘2023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 7관왕을 달성했다.
8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카스 프레시’, ‘한맥’, ‘카스 라이트’, ‘카스 0.0’, ‘카스 화이트’, ‘오비라거’, ‘오엠쥐(OMG)’ 등 7개 브랜드가 총 13개의 별을 획득한데 이어 출품한 전 브랜드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4년 연속, 카스 0.0와 한맥은 3년 연속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특히 한맥은 종합점수 90점 이상을 기록,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스타’를 받는 쾌거를 이뤘다. 카스 화이트와 오엠쥐(OMG)는 출품 첫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오비맥주 브랜드의 수상은 국내 맥주 제조사 중 유일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품질평가기관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제적 공신력을 보유한 식음료 품평회로부터 국산 맥주의 우수한 품질을 4년 연속 인정받았다”며 “대한민국 대표 맥주 전문 기업의 사명감을 갖고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한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박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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